메뉴 건너뛰기

poonggyung

조회 수 1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커피-디자인풍경.png


 

심볼마크는 기업의 비전이나 가치를 시각화한 것이며 기업이 의도적으로 이미지를 창조한 것입니다.

Visual Identity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정보사회의 마케팅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심볼마크는 단순 명료하면서 보편성 있게 제작되어야 하며 개성적인 형태나 아름다운 표현은 기업에 대한 좋은 인상과 관련된 상품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므로 지금처럼 정보가 지나치게 많은 사회에 있어서 마케팅으로 점점 보급 확대되고 있다.

심볼마크는 형태적으로 기하학적, 유기적, 설명적이며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할 수도 있으며, 정적이거나 또는 동적일 수 있다.

심볼마크는 적극적으로 이미지화되어야 하며 기업의 특성, 기업에 대한 현재 미래의 그래픽적 요구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좋은 심볼마크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1.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표현해 줘야 한다.

2. 기존의 다른 것과 차별화되어야 하며 시각적으로 지속성이 있어야 한다.

3. 형태와 배경 관계를 신중히 고려하며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4. 사실적인 심벌마크가 추상적 심벌보다 기억하기 쉽다. 추상적 심벌일 경우 기업의 이미지와 연결하기 위해 기업 명을

심볼 아래에 주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5. 조형성에 있어서 개성적, 미적, 보편적 형태를 고려한다.

6. 심볼마크의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는 가급적 단색이 좋다.

7. 여러 매체에 적용하거나 활용할 때 축소, 확대하여도 그 이미지가 유지되어야 한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5 [디자인풍경] 힐링을 위한 소중한 공간연출 file poonggyung 2019.05.07 285
14 [디자인풍경] 오늘같이 좋은날 .. file poonggyung 2019.04.18 20
13 [디자인풍경] 봄을 시작하는 디자인풍경 file poonggyung 2019.04.10 15
12 [디자인풍경] 2019년을 맞이하는 디자인풍경의 생각 file poonggyung 2018.11.14 91
11 [디자인풍경] 로고마크란 Logo Mark file poonggyung 2018.10.04 51
» [디자인풍경] 심볼마크란 어떻게 제작 되어야 하는가. file poonggyung 2018.10.03 19
9 인쇄 전문 브랜드 [오피스피알] file poonggyung 2018.09.25 15
8 [디자인풍경] 마음까지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file poonggyung 2018.09.19 13
7 [디자인풍경] 새롭게 태어날 "온키즈" file poonggyung 2018.09.19 17
6 [디자인풍경] 디자인풍경의 바른생각 file poonggyung 2018.09.19 7
5 [디자인풍경]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온라인전문 웹파트너 file poonggyung 2018.04.07 106
4 [무료폰트 다운로드] 저작권 문제 없는 폰트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poonggyung 2018.03.21 27
3 조회수 클릭시마다 올라가게 하기 위해서 poonggyung 2018.03.21 15
2 [판촉물] 모두 아는 상식 그러나. 다시한번 확인 "판촉물 이란!!" poonggyung 2018.03.21 18
1 디자인풍경은 온라인 광고기획에서 부터 file poonggyung 2018.03.21 17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